다회차 수업
협의 후 결정
|
수유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협의 후 결정
|
노원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협의 후 결정
|
혜화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추가 금액 : 카페시 개인 음료비용] 강북~도봉 근처 지역 대부분 가능합니다.
실시간 톡
₩24,000원 / 시간
₩288,000 / 총 4회 12시간
천성진
설계하는 디자이너
[Rhino] 개념부터 잡는 라이노 깨우치기
찜하기
  • 3시간/회
  • 1:1 수업
  • ₩24,000/시간

튜터정보

  • 상명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 신분 인증 됨
- 14' IF Design Award Entry
- 14' Pin up Kaid Authentication
- 16' 상명대학교 라이노 전공 공식 튜터
- 18' 신촌 굿잡 아카데미 라이노 강사
- 19' 신촌 굿잡 아카데미 라이노 강사
- 15' 제품 디자인 모형 에이전시 SCOOP 디자인팀장
- 17' Mercedes-Benz Korea Furniture 디자인/설계
- 17' Porsche Korea CEO Room Furniture 디자인/설계
- 18' The24design 공동대표


안녕하세요. 설계하는 디자이너 천성진입니다. 10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라이노를 다루며 공부해왔습니다. 처음에는 저의 학교 후배들을 가르치며 시작했던 라이노수업을 시작으로 그래픽 디자인 학원 전문 교육, 실무자 과외 등을 하며 관련 업계 직원들과 후배들에게 라이노와 제품디자인에 대한 강의를 하며 후임양성과 지식공유에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후임들의 수업을 위해 탈잉에서 수업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탈잉에서의 시간도 양쪽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업소개

그동안 라이노 모델링을 할 때 그냥 모양만 만들으신분, 이제 라이노를 시작하는데 제대로 개념부터 깨우치고 싶으신분들은 위한 4주의 시간! 라이노 근간 서피스와 넙스의 원리를 알고 라이노에서 객체를 만들때 구성하는 커브부터 솔리드로 이어지는 과정을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4주간의 수업을 들으시면 라이노에서 어떻게 물체가 만들어지고 왜 이렇게 만들어야 하는지 확실히 이해하고 앞으로 공부를 해나감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라이노가 설치되어 있는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

기초 / 중급 반으로 나누어집니다.

기초반
- 기본적으로 커리큘럼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 개개인의 수업성취도에 따라 적절히 조율해가며 수업 수준을 맞춰 드립니다.
- 단순히 모양 따라하기가 아닌 원리와 개념을 파악하는 수업입니다.
- 수업 이후에도 라이노 공부를 하며 실력을 올릴 수 있는 근간이 될 것입니다.


중급반 (미리 상담주세요!)
- 튜티님의 실력에 맞춰 진행합니다.
- 라이노의 기본 개념과 원리에 대한 수업을 진행해 막혔던 부분에 해법을 드립니다.
- 목표 모델링에 대한 수업이 진행됩니다.


수업대상

  • 이런 분이 들으면 좋습니다.
    - 이제 막 라이노를 시작해야 하는 산업/제품디자인과 학생
    - 라이노를 하는데 원리와 개념을 모른채 모양만 만드셨던 분
    - 원하는 수준의 모델링을 혼자서 달성하기 어려우신 분

    이런 분은 지양해주세요.
    - 건축디자인과 이신 분
    - 라이노쥬얼리(고급)가 필요하신 분

커리큘럼

1회차

- 라이노에 대한 개념(넙스, 점선면, 커브, 차수, 서피스)
- 툴에 대한 이해(메뉴 구성과 인터페이스)
- 제품을 그리는 순서와 방법(도면, 3면도 이해)
- 커브를 그리고 수정하는 법(트림, 스플릿, 연장, 곡선)
- 기본 도형 만들기, 기본 컨트롤(M,S,R)
- 기본 도형으로 레고 만들기

라이노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이해하고 그 제작 원리에 대해 파악한 후 가장 기초적인 점,선,면과 물체를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2회차

- 서피스에 대한 이해(심, 엣지, 트림, 폴리서피스)
- 솔리드에 대한 이해(닫힌 폴리서피스)
- 커브를 이용한 면 만들기
- 서피스를 이용해 폴리서피스 만들기

라이노의 가장 특징적인 서피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다양한 방법의 서피스를 만들 수 있게 되며 서피스를 이어 기본적인 형태의 제품 모델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3회차

- 곡면 모델링의 원리와 방법
- 커브를 이용한 곡면 서피스 만들기
- 네트워크 커브를 이용해 서피스 만들기
- 서피스를 이어붙이기

단순한 면이 아닌 유기적인 곡면의 특징과 제작방법을 알게 되며 유기적인 곡면이 들어간 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4회차

- 면의 연속성에 대한 이해
- 연속성을 가진 커브와 면 그리기
- G2 라운드를 가진 공기청정기 만들기
- 키샷의 사용법과 라이노 연동 방법

라이노의 연속성 개념을 알게 되고 연속성을 가진 제품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키샷과의 연동을 통해 간단한 랜더링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합니다.

리뷰(3)

리뷰쓰기
5.0
  • 커리큘럼
  • 전달력
  • 준비성
  • 친절도
  • 시간준수

실시간톡

실시간 톡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