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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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림
상세장소 : 신림역 작업실
신림역 5번출구에서 조금만 걸어오시면 제가 수업을 진행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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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000원 / 시간
₩140,000 / 총 4회 4시간
조윤지
조윤지
<>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당신이라면 음치/박치라도 실력이 늘수 있는 보컬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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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수업
  • ₩35,000/시간

튜터정보

  • 백석예술대학 실용음악과
안녕하세요.
보컬 트레이너 조윤지 입니다.

사실 소리내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대로 소리가 잘 나지 않는다면 그건 평소에 그 소리들을 잘 쓰지 않았다는 얘기일 뿐입니다.

모두가 원하는 두성이나 고음도 사실 평소 잘 쓰지 않기 때문에 힘든 것 일 뿐입니다. 그렇지만 소리를 많이 내줌으로 써

서서히 그 소리를 낼 수 있게 됩니다.



그렇지만 발성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음악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이러한 소리를 어떻게 내야 하는지 방향성을 잡아 가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방향성을 하나하나 잡아 주는 역할이 저의 역할이라고 생각 합니다.


저를 믿고 잘 따라와주신다면 분명 좋은결과 있으실거에요!
그럼 잘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백석예술대학 실용음악과 보컬전공(졸업)
가수 서문탁 성악가 안혁주 싱어송라이터 차민 사사
여주시 청소년페스티벌보컬부분 최우수상
여주시 청소년종합예술제보컬부분 최우수상
여주시 청소년종합예술제밴드보컬부분 우수상
KBS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 "14번째 멤버를 찾아라" 주장원전 우승
MBC 별이 빛나는 밤에 "별밤뽐내기" 인기상
(前)여주중앙감리교회 찬양팀 보컬
SBS 케이팝스타3 본선 진출
(前)마지못해민트초코 객원보컬
제1회 국제대학가요제 입선
안현민 순수CCM프로젝트 "참 기쁨을" 보컬 앨범참여
제6회 광주5월창작가요제 본선 입상
광주오월창작가요제 자작곡 앨범 참여
싱어송라이터 효 -나쁜 엄지 코러스
비밥실용음악학원 보컬강사 출강

책향실용음악학원 보컬강사 출강

라이크뮤직실용음악학원 보컬강사 출강
감상달빛,라디오가가 일산원마운트 버스킹 공연 등등 라이브카페 외 공연 다수
개인 레슨 다수]

수업소개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은 자신의 몸을 통하여 음악을 자신의 목소리로 연주합니다.

사람들 마다 개개인의 생김새도 다르고 신체 구조도 다르고 성격이나 취향 ,특성도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소리 내는 방법도 다르고
어울리는 장르와 느낌 표현 방법도 다릅니다.

그러므로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소리의 특징들을 알아야 하고, 다른 연주 악기와는 달리 나만의 소리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고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에 대한 나만의 표현법의 연구가 필요하기에 다양한 노하우들을 가지고 있는 트레이너를 만나서 어떤 점이 객관적으로 부족한지 어떻게 개선을 해야 하는지 전문적으로 트레이닝 받으셔야 합니다.


우선 저만의 커리큘럼을 간단히 말씀 드리자면 개개인 고유의 소리가 가지고 있는 "특징"과"장점"을 더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방향에 중점을 두며, 이론적인 부분들을 기준으로 방향을 잡아 가르치며 틀에 갇히지 않도록 재미있고 유익하고
개개인의 성향과 특징의 맞게 티칭해드립니다.

수업대상

  • - 노래를 잘 부르고 싶지만 어디서 부터 어떻게 노래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
    - 학교,회사,동호회,노래대회,축가 등등 급하게 노래를 준비 해야 하는 분들
    - 자신감 키우고 싶으신 분들
    - 지긋지긋한 음치와 박치를 탈출 하고 싶으신 분들
    - 음악을 도전 해 보고 싶은 분들
    - 오디션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
    - 실용음악과 진학을 생각하시고 계시는 분들
    등등

커리큘럼

1회차

chapter.1 [[발성]]

//첫 주는 호흡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왜 보통 노래를 부를 때 마다 유튜브 동영상 보컬강의도 네이버지식인도 학교 음악선생님도 다른 보컬 트레이너들도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는 그토록 복식호흡을 하라고 하시는걸까?
왜 이렇게 말씀 하시는가에 있어서 단순히 ‘목을 보호하기 위해서’ 라는 강제적인 설명보다
어떻게 복식호흡을 하면서 노래를 부르게 되었는지 역사적인 바탕을 설명하여 이해를 도울것이고, 과연 복식호흡을 하면서 노래를 하는 것이 정답일까?에 있어서 궁금증을 풀어 드릴수 있게 설명 해 드립니다.

2회차

//둘째주는 성대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성대의 구조에는 기본적으로 성대, 그리고 성문이 있습니다.
성대는 우리가 소리를 내는 부분에 있어 소리를 어떻게 통과 시키는가? 있어서
소리의 톤(Tone)이 달라집니다.
예를들면 성대에 모두 접촉이 되었을 때 나는 소리 성대가 접촉이 되지 않았을 때 나는 소리는 많이 다르며, 성대를 어떻게 컨트롤 하느냐에 따라서 소리의 질감이 많이 달라 집니다.


3회차

//셋째주는 공간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악기 역시도 공간이 넓거나 크면 좀더 굵고 낮은 소리가 나고 공간이 좁거나 작으면 좀더 얇은 소리가 나듯
우리의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이해 하느냐에 따라서 폭 넓은 소리가 나는지 혹은

폭 좁은 소리가 나는지 달라집니다. 우리가 흔히 많이 들어본 두성,흉성,비강 등등 결국 우리 몸 속에 있는

공간감 활용할때 쓰여지는 단어들 입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이해를 돕겠습니다.



4회차

//넷째주는 발음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발음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소리 쓰는 방법들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예를들면 “아”라는 발음과 “이”라는 발음은 소리의 구조가 바뀌기 때문에
발음을 통하여 소리가 다르게 난다는 것에 있어서 이해를 도운 뒤
노래할 때 딕션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할 것입니다.

튜터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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