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다회차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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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슨은 송파역/삼각지역 근처에 있는 연습실에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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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00원 / 시간
₩320,000 / 총 4회 4시간
현경
현경
[보컬/스피치] 호흡훈련으로 건강하게 말하고 노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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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시간/회
  • 1:1 수업
  • ₩80,000/시간

튜터정보

  •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 오페라전공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대학원) 성악과 재학중
발성교정협회 발성교정사 과정 수료중

경력
가곡의밤ˏ 오페라갈라 피가로의결혼ˏ 오라토리오 엘리야ˏ 오페라 쟌니스키키, 일트리티코 출연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미사브레비스, 비발리 글로리아 솔로 출연
오페라 세미라미데ˏ 라트라비아타ˏ 사랑의묘약ˏ 일트로바토레ˏ 천생연분ˏ 선비ˏ 시집가는날ˏ 청vs뺑ˏ 마술피리, 카르멘 등 다수작품 합창
오페라 합창단에서 활동중
다수 합창단 객원멤버로 참여

입시생ˏ 일반(취미) 레슨 경력 다수

수업소개

추상적인 발성강의가 아닌 호흡 근력을 이용한 발성교정을 도와드립니다!
음치가 되는 건 발성을 할 수 있는 몸의 셋팅이 무너져서 매커니즘이 꼬였기 때문입니다.
호흡훈련을 통해 발성교정을 하면 음치유전자가 없는 한 분명 개선이 됩니다.
단, 그냥 대충해서는 변화를 얻기 힘들어요. 만약 개선이 잠깐 된다고 하더라도 셋팅이 무너지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고 맙니다.

호흡훈련은 없던 근력을 만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헬스장에서 근육을 만들때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고 레슨때 적극적으로 따라하셔야 하고 개인 연습도 많이 필요합니다.
진짜 열심히 노력하실 의지가 있으신 분들만 연락 주세요.

수업대상

  • [추천]
    - 음치라고 생각하시는 분
    - 건강하게 말하고 노래하고 싶으신 분
    - 평소 올바른 발성에 관심이 있으신 분

    [비추천]
    - 훈련을 통한 올바른 발성에는 관심 없고 그냥 아무렇게나 노래 하며 스트레스를 푸는게 더 좋으신 분

커리큘럼

1회차

올바른 셋팅으로 발성에 이상적인 조건 만들기

1) 자세를 바르게 하여 귀와 목을 일자로 둡니다 (거북목을 교정합니다)
2) 턱을 들지 않고 붙여 후두가 올바른 위치에 있게 합니다 (목을 열어두고 호흡할 수 있게 됩니다)
3) 코로 숨을 들이마실때 상복부가 팽창하게 하고 흉곽을 충분히 열어주어 흉복식호흡을 합니다 (울트라브리드 라는 기구의 도움을 받으면 좋습니다)

2회차

Appoggia

* s-z 를 통해 호기 시 소리가 일정하게 유지되는지 확인하여 Appoggia가 잘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3회차

성구전환 (Passagio)

- 수강생의 성종과 성역 안에서 음역대를 넓힙니다.
- 모든 성구를 능숙하고 자연스럽게 소리내기 위해 피치 브레이크를 해결합니다.
- 성대를 벌어지는 곳 없이 온전히 붙이고 기법을 이용하여 떼내는 방법을 이용해 성구전환을 합니다.

4회차

발성교정 레슨실습 보고서 (2018년 9월)

안녕하세요 발성교정 레슨강사 이빛나입니다^^
제가 비전공자 분들을 대상으로 발성교정, 목소리교정 레슨 실습을 시작한지 9개월 정도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요즘들어 열심히 따라와주시는 분들 중에 결과가 좋게 나오는 분들이 계십니다^^


1) 30대 중반 남자분 (5개월째)
(훈련 전- 비음이 있고 후두가 높아 성대 뒤를 벌린 소리)
일주일에 2번씩 오시기 시작하면서부터 눈에 띄게 목소리가 개선되었습니다. 소리를 크게 내는게 잘 안돼서 불편해하셨는데 호흡훈련과 성대 접촉 훈련을 반복한 결과 성대를 고르게 접촉시킬 수 있게 되어 소리에도 전보다 훨씬 힘이 생겼고, 발음도 더 명확하게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2) 20대 중반 남자분 (4개월째)
(훈련 전- 음치인것 같다고 하셨고 어린 학생같은 목소리가 고민이셨으며 비음이 있고 후두가 높아 목을 조이는 소리)
처음 오셨을때 피아노 음정을 그대로 따라하지 못하셔서 음치라고 의심되었는데 가족들은 음치가 아니라고 하셔서 음치유전자가 없는 개선가능한 음치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훈련 중에 바로 음정을 잡고 유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금은 저음에서 매우 좋은 소리도 나기 시작했습니다.


3) 40대 후반 남자분 (6개월째)
(훈련 전- 비음이 있고 성대가 잘 붙지 않아 힘이 없어 목을 조여서 떨림이 있는 소리)
목소리에 힘이 생기면서 떨림이 없어졌고, 톤도 많이 낮아지고 안정되었으며 울림도 많아졌습니다. 4~50대가 되면 2~30대 보다는 근육도 훨씬 늦게 생기고 변화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다른분들은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고 그만 두셨는데, 지치지 않고 잘 따라와주셔서 목소리가 개선될 수 있었습니다.


세 분 모두 처음 오셨을때보다 목소리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물론 평소에 말하는 습관이 금방 바뀌기는 어렵기 때문에 아직 더 훈련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기본적으로 목소리가 많이 좋아졌고 한시간동안 훈련을 하고나면 더 좋아진 상태로 바뀌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세 분의 공통점은 바로 "훈련에 열심히 참여한다"는 점입니다.
목소리를 바꾸고 싶다는 의지가 있으시면 훈련 중에 턱이 두개가 되고 뒷목과 허리가 아프고 얼굴이 못생겨져서 거울을 보고있기가 괴로운 것 쯤은 감당해내셔야 하는 점입니다.

저는 발성교정사가 되기 위해 제가 배우고 있는 발성교정 기법을 통해 실습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레슨비도 공식적인 레슨보다 훨씬 저렴한 것입니다. 아직 숙련된 선생님들 만큼 노하우가 있지 않아서 셋팅을 잡는것을 제대로 따라와주지 않으시면 효과를 못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실습한 결과 제가 말씀드리는 자세나 입모양을 잘 따라하려고만 하시면 변화는 반드시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열심히 따라하려고 하는데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의지가 있으신 분과 핑계만 대시는 분들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입도 더 벌릴 수 있고 숨도 더 세게 마실 수 있는데 시도 자체를 안하시고 계속 똑같이 하신다면 그 시간은 서로에게 낭비되는 시간일 뿐입니다. 의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임하시면 절대 변화는 생기지 않습니다.

발성교정은 추상적이고 개인적인 느낌을 설명하는 것이 아닙니다. 과학적이고 검증된 학문이며 이비인후과에서도 음성질환 환자들에게 실제로 치료의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는 발성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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