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다회차 수업
협의 후 결정
|
온라인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제가 카톡이나 문자로 필요한 사항을 미리 공지해드립니다. 추가비용은 없습니다. 다만 추후에 필요한 악보나 필기구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실시간 톡
₩100,000원 / 시간
₩1,200,000 / 총 6회 12시간
이기석
Dramatic Bariton Kisuk Lee
성악 뮤지컬 팝 보컬리스트의 보컬레슨 전 동유럽음대성악과 교수출신
찜하기
  • 2시간/회
  • 1:1 수업
  • ₩100,000/시간

튜터정보

  • 한양대학교 성악과
  • 신분 인증 됨
안녕하세요.
저는 성악가 'Dramatic Bariton Kisuk Lee'(이기석)입니다.
저는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오페라전공 )를 졸업하고,
동유럽의 '국제자유대학교(ULIM)'에서 성악과교수로 근무했고, 음악적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음악인 공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금은 러시아 동유럽 한국을 오가며 활동중인 성악가입니다.
또한 저는 러시아에서 '남한과 북한의 평화통일을 위한 시베리아횡단 음악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악레슨은 오페라 및 뮤지컬 팝 등의 보컬솔리스트들에겐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으로 배워야할 부분입니다.
보컬리스트가 자기소리를 제대로 찾지 못하고, 올바른 발성법을 배우지 못하면 음악인생을 망치게 됩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가장 정확하고 올바른 발성법과 음악을 가르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보컬리스트로서의 올바른 길을 제시하고자 동유럽대학에서 함께 근무하던 동료교수의 권유로 이 탈잉사이트에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들과의 좋은 인연이 되기를 바라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소개

성악레슨의 단계별 수업을 간략하게 설명드립니다.
모든 단계는 학생의 역량에 따라 다음 단계로 진행될수 있고 또한 반복적인 교습으로서 학생이 제대로 터득할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1) 호흡법과 호흡연습법에 대한 수업
호흡법은 가장 기본이 되는 수업이며, 무대에서 노래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바탕이 되야할 부분입니다.

2) 자기소리를 찾는 과정
이 또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존의 보컬리스트들도 이 부분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무대에 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보컬리스트가 자기소리를 찾지 못하면, 결국 음악인생을 망치게 됩니다.

3) 발성법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모두에서 잘못된 발성법을 가르치거나 배우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됩니다.
가장 현대적이고 과학적인 발성법을 터득해야합니다.

4) 기본 레퍼터리의 적용단계
클래식 세미클래식 팝 등의 기본적인 레퍼토리를 통하여 기존의 배운 호흡법과 자기소리와 발성법을 적용시키는 단계입니다.
말로서는 쉬울수있지만, 앞의 말씀드린 3단계가 제대로 터득되있지 않다면, 이 단계로 가는 것은 무리이며 잘못입니다.

5) 다양한 레퍼토리의 소화단계
이태리 독일 프랑스 러시아 등의 가곡 및 팝 레퍼토리를 다양하게 접하는 단계입니다.
오페라가수를 지망하는 경우 오페라의 레퍼토리도 소화해야 하는데, 거기에는 호흡 발성 발음 음악적부분을 포함한 아주 많은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6) 무대연출 및 기술
보컬리스트는 노래만 잘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무대에서의 자세와 연출이 아주 중요합니다.
무대에서의 잘못된 버릇이나 과장된 표현은 음악적인 표현이 관객에게 잘못 전달되도록 만듭니다.
그래서 가수는 레퍼토리에 따라서 가장 적당한 무대연출이 필요합니다.

수업대상

  • 1) 예중 예고 음악대학 입시생 및 유럽 음대유학지망생,
    2) 교회 성가대 및 취미로 성악을 배우려는 분들.
    3) 기존의 성악가나 뮤지컬가수 또는 팝가수를 하시거나 지망하시는 일반인들과 프로가수들.

    위의 모든 경우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성악수업은 단기간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탈잉의 경우 시스템상 6단계로 되있지만, 성악수업은 최소 6개월에서 몇년간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커리큘럼

1회차

1) 호흡법과 호흡연습법에 대한 수업
호흡법은 가장 기본이 되는 수업이며, 무대에서 노래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바탕이 되야할 부분입니다.

2회차

2) 자기소리를 찾는 과정
이 또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존의 보컬리스트들도 이 부분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무대에 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보컬리스트가 자기소리를 찾지 못하면, 결국 음악인생을 망치게 됩니다.

3회차

3) 발성법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모두에서 잘못된 발성법을 가르치거나 배우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됩니다.
가장 현대적이고 과학적인 발성법을 터득해야합니다.

4회차

4) 기본 레퍼터리의 적용단계
클래식 세미클래식 팝 등의 기본적인 레퍼토리를 통하여 기존의 배운 호흡법과 자기소리와 발성법을 적용시키는 단계입니다.
말로서는 쉬울수있지만, 앞의 말씀드린 3단계가 제대로 터득되있지 않다면, 이 단계로 가는 것은 무리이며 잘못입니다.

5회차

5) 다양한 레퍼토리의 소화단계
이태리 독일 프랑스 러시아 등의 가곡 및 팝 레퍼토리를 다양하게 접하는 단계입니다.
오페라가수를 지망하는 경우 오페라의 레퍼토리도 소화해야 하는데, 거기에는 호흡 발성 발음 음악적부분을 포함한 아주 많은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6회차

6) 무대연출 및 기술
보컬리스트는 노래만 잘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무대에서의 자세와 연출이 아주 중요합니다.
무대에서의 잘못된 버릇이나 과장된 표현은 음악적인 표현이 관객에게 잘못 전달되도록 만듭니다.
그래서 가수는 레퍼토리에 따라서 가장 적당한 무대연출이 필요합니다.

튜터영상

리뷰

리뷰쓰기

수업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

실시간 톡하기
튜터와 더 편리하게 소통해 보세요

탈잉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메세지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