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다회차 수업
06.06(토)
12:00~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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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홍대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06.07(일)
12:00~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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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홍대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06.13(토)
14:0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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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홍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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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14(일)
14:0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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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홍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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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는 기본적으로 홍대/신촌에서 진행되지만 협의에 따라 장소/시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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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0원 / 시간
₩360,000 / 총 6회 12시간
채문권
chaed
게임 코드로 깊게 배워보는 C/C++ 클래스(중급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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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시간/회
  • 1:1 수업
  • ₩30,000/시간

튜터정보

  • 경북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
  • 신분 인증 됨
  • 안랩 개발자
안녕하세요 =) 개발자를 희망하는 혹은 취미로 개발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코딩레슨입니다.

현재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로서 현업에서 재직중인 개발자이며 취미로도 코딩하는 개발자 입니다.

대학생 재학시절 컴퓨터 동아리를 활동하며 많은 학생들을 교습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다수의 과외 경험 역시 갖고 있습니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응답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수업소개

* 수업에서 쓰일 프로그래밍 언어 : C/C++를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언매지니드 언어인 C/C++는 2019년 TIOBE 랭킹 기준으로 합산 20%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수업 내용과 방향 : 작성된 코드와 PPT를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로서의 기초부터 C/C++에 서 꼭 배워야할 내용들을 수업합니다. 시간관계상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기초적인 수준에서 수업 될 것이며 좀 더 심화된 내용은 요청할 시 숙제로 나갈 예정 입니다.
또한 요청하신다면 각종 툴의 사용 방법을 같이 일러드리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Eclipse, Git ...

* 수업 위치/장소 : 수업은 신촌/홍대에서 진행될 예정되며 스터디룸 비용은 각자 부담합니다. (위치 협의 가능)

* 수업 시간 : 주말인 토/일 12시~4시 사이에 협의하여 진행됩니다.

* 수업방식 : 미리 수업을 위해 작성된 코드로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해 수업이 진행되며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책(대여)과 PPT가 제공됩니다. 궁금한 점은 카톡이나 메일/원격으로도 질의가 가능합니다. (약속된 시간을 정하여 진행)
수업과 학생의 관리는 트렐로를 통해 진행됩니다. (과제 제출, To do, 자료, 질문 등)

* 수업내용 : 아래 기술된 커리큘럼은 기초 C/C++ 프로그래밍 강좌를 내용으로 합니다.
레슨의 내용은 요청에 따라 필요한 내용이나 방향을 알려주시면 협의하여 조정 가능합니다. (좀 더 심화된 내용 혹은 커리큘럼에 없는 내용)

* 커리큘럼의 변동 : 수업의 진행속도에 따라서는 학생과 협의하에 커리큘림의 변동 및 추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업대상

  • * 이런분에게 필요하거나 적합해요 =)

     - C/C++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을 배웠으나 잊어먹었거나 아직 익숙치 않은 분.

     - 개발자로서 진학/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 ( 가능하다면 현업에서 필요한 기술들을 같이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 개발에 흥미와 열정을 느끼시는 분.

    * 이런분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 C/C++와 같은 저수준 언어(언매니지드 언어)를 기피하는 분.

     - 프로그래밍이 처음이신 분.

     - 프로그래밍에 흥미가 없으신 분.

커리큘럼

1회차

1. 되돌아보는 프로그래밍

* 목표 : 현재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질의 응답과 코드를 통한 테스트를 통해 현재의 수준을 진단하고 프로그래밍 기초를 다시 상기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를 토대로 앞으로의 수업 방향과 진도를 정해봅니다.

* 내용 : 테스트 및 진단

* 숙제 : 알고리즘 문제 풀어보기
(숙제는 선택입니다)

2회차

2. 프로그래밍 기초 살펴보기

* 목표 : 1회차에서 방향을 정했다면 이를 토대로 2회차부터 본격적인 수업을 진행해봅니다. 학생의 정도에 따라서 기초 수업 혹은 더 깊은 내용을 공부합니다.

* 내용 : 프로그램 기초(선언문 반복문 등), 함수, 배열, 스트링, 구조체, 포인터, 클래스 등등...

* 숙제 : 테트리스 게임 만들기(2회차 숙제는 필수)

3회차

3. 객체지향 : 테트리스 게임을 통해 코드를 분석하고 강화하기.

* 목표 : 3회차 부터는 객체지향을 학습하고 테트리스 게임의 코드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배워봅니다. 다음으로 2회차에 학생이 해온 과제와 튜터가 작성한 코드를 비교, 분석을 해봅니다.

* 내용 : 객체지향 / 테트리스 소스 분석 / modern c++

* 숙제 : 자료구조 문제 풀어보기(list)

4회차

4. 테트리스를 객체지향 답게 설계해보기.

* 목표 : 4회차 부터는 본격적인 C++를 배워보기 위해 3회차에서 배웠던 객제치향 개념과 테트리스를 함께 해봅니다. 어떻게 하면 더 C++답게, 객체지향언어 답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을지 고민해봅니다. 또 이와 함께 modern c++을 함께 배워봅니다.

* 내용 : 객체지향 심화 / 테트리스 소스 분석 / modern c++

* 숙제 : 자료구조 문제 풀어보기(stack, queue)

5회차

5. 객체지향과 테트리스. 더 깊이.

* 목표 : 4회차에서 진행하였던 내용을 계속 이어갑니다. 또한 현업에서 자주 쓰이는 디자인패턴을 익혀봅니다.

* 내용 : 이전 내용의 반복 및 심화 / 테트리스 소스 분석 / 디자인패턴

* 숙제 : 스트링

6회차

6. 테트리스 완성과 마지막 정리.

* 목표 : 마지막 차수로서 어떻게 하면 지금까지 분석해온 테트리스 소스를 C++언어 답고 객체지향 설계 측면에서
더 좋은 소스로 강화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또 앞으로 학생 혹은 개발자로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이야기하고 정리하여 수업을 마무리 합니다.

* 내용 : 이전 내용의 반복 및 심화 / 좋은 코드를 위한 설계 고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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