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다회차 수업
06.06(토)
12:00~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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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홍대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06.07(일)
12:00~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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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홍대
상세장소 : 협의 후 결정
06.13(토)
14:0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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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홍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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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14(일)
14:0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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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홍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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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는 기본적으로 홍대/신촌에서 진행되지만 협의에 따라 장소/시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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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0원 / 시간
₩360,000 / 총 6회 12시간
채문권
chaed
게임 코드로 쉽게 배우는 C/C++ 클래스(초급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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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시간/회
  • 1:1 수업
  • ₩30,000/시간

튜터정보

  • 경북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
  • 신분 인증 됨
  • 안랩 개발자
안녕하세요 =) 개발자를 희망하는 혹은 취미로 개발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코딩레슨입니다.

현재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로서 현업에서 재직중인 개발자이며 취미로도 코딩을 즐기는 개발자 입니다.

대학생 재학시절 컴퓨터 동아리를 활동하며 많은 학생들을 교습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다수의 과외 경험 역시 갖고 있습니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응답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수업소개

* 수업에서 쓰일 프로그래밍 언어 : C/C++를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언매지니드 언어인 C/C++는 2019년 TIOBE 랭킹 기준으로 합산 20%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수업 내용과 방향 : 작성된 코드와 PPT를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로서의 기초부터 C/C++에 서 꼭 배워야할 내용들을 수업합니다. 시간관계상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기초적인 수준에서 수업 될 것이며 좀 더 심화된 내용은 요청할 시 숙제로 나갈 예정 입니다.
또한 요청하신다면 각종 툴의 사용 방법을 같이 일러드리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Eclipse, Git ...

* 수업 위치/장소 : 수업은 신촌/홍대에서 진행될 예정되며 스터디룸 비용은 각자 부담합니다. (위치 협의 가능)

* 수업 시간 : 주말인 토/일 12시~4시 사이에 협의하여 진행됩니다.

* 수업방식 : 미리 수업을 위해 작성된 코드로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해 수업이 진행되며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책(대여)과 PPT가 제공됩니다. 궁금한 점은 카톡이나 메일/원격으로도 질의가 가능합니다. (약속된 시간을 정하여 진행)
수업과 학생의 관리는 트렐로를 통해 진행됩니다. (과제 제출, To do, 자료, 질문 등)

* 수업내용 : 아래 기술된 커리큘럼은 기초 C/C++ 프로그래밍 강좌를 내용으로 합니다.
레슨의 내용은 요청에 따라 필요한 내용이나 방향을 알려주시면 협의하여 조정 가능합니다. (좀 더 심화된 내용 혹은 커리큘럼에 없는 내용)

* 커리큘럼의 변동 : 수업의 진행속도에 따라서는 학생과 협의하에 커리큘림의 변동 및 추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업대상

  • * 이런분에게 필요하거나 적합해요 =)

     - C/C++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으나 책만 펴보고 좌절한 분.

     - C/C++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을 배웠으나 잊어먹었거나 아직 익숙치 않은 분.

     - 개발자로서 진학/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 ( 가능하다면 현업에서 필요한 기술들을 같이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 개발에 흥미와 열정을 느끼시는 분.

    * 이런분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 C/C++와 같은 저수준 언어(언매니지드 언어)를 기피하는 분.

     - 프로그래밍에 흥미가 없으신 분.

커리큘럼

1회차

1. 프로그래밍이 뭐지?

* 목표 : 기초적인 코드로 우선 작은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의 기초 배우기.
학교 수업에서 하듯이 책의 첫 장 부터 진도를 나가는것이 아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작은 게임 프로그램을 통해 작성된 코드를 이용하여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 내용 : 변수,상수,자료형 / 반복문, 선택문, 조건문

* 숙제 : 알고리즘 문제 풀어보기
(숙제는 선택입니다)

2회차

2. 프로그래밍이 뭐지? 2편.

* 목표 : 1회차에서의 만들어 본 게임의 코드를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을 이용하여 좀 더 확장하고 강화해봅니다.
또한 포인터의 기초를 배우면서 하드웨어와 프로그래밍 언어가 어떻게 연관이 되는지 살펴봅니다.

* 내용 : 함수, 배열 / 포인터 기초

* 숙제 : 알고리즘 문제 풀어보기 or 게임의 기능 강화/확장해보기.

3회차

3. C언어의 강력한 무기인 포인터와 객체지향 기초 학습하기.

* 목표 : 3회차는 C/C++의 핵심을 배우면서도 4~6회에서 배울 내용을 위한 "학문/이론"의 수업입니다.
이시간에는 언매니지드 언어의 특징인 포인터를 본격적으로 배워봅니다. 또한 C++가 C언어와 차별되는 특징이 되는 객체지향을 배워봅니다.

* 내용 : 포인터 심화 / 객체지향 기초(클래스, OOP)

* 숙제 : 자료구조 문제 풀어보기(list)

4회차

4. 테트리스 게임 소스를 통해 객체지향의 기초 학습하기.

* 목표 : 4회차 부터는 본격적으로 C/C++를 배우기 위해 테트리스 코드를 이용하여 수업을 합니다.
이때부터 이전에 배웠던 내용들은 전면 활용하며 객체지향을 더 깊이 배웁니다.

* 내용 : 객체지향 심화 / 테트리스 코드의 분석

* 숙제 : 자료구조 문제 풀어보기(stack, queue)

5회차

5. 테트리스 게임 소스를 본격적으로 해부하고 분석해보기.

* 목표 : 이번 차수부터는 기존에 배운것들을 계속 반복하며 미쳐 배우지 못한것들을 더 심화하여 배웁니다.
특히 C/C++를 공부하며 어려울 수 있는 포인터와 객체지향에 대한 내용들이 특히 반복됩니다.
또한 어떻게하면 좀 더 설계적인 측면에서 좋은 소스를 짤 수 있을지 고민해봅니다.

* 내용 : 이전 내용의 반복 및 심화 / 테트리스 소스 분석 / 좋은 코드를 위한 설계 고민하기

* 숙제 : 스트링

6회차

6. 테트리스 게임 소스 강화해보기.

* 목표 : 마지막 차수로서 어떻게 하면 기존 소스를 C++언어 답고 객체지향 설계 측면에서
더 좋은 소스로 강화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마찬가지로 이전에 배운 내용을 계속 반복하며 심화 합니다.
또 앞으로 학생 혹은 개발자로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이야기 해봅니다.

* 내용 : 이전 내용의 반복 및 심화 / 테트리스 소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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