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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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은 까페에서 1:1 스터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공간 공유 플랫폼 예약 가능 여부에 따라서 이용 가능합니다.(음료는 개인부담) ※ 까페, 플랫폼등 원하는 장소에서 수강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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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00 / 총 4회 8시간
김동우
림슨
유니티 볼트로 모바일 게임 쉽고 재밋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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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수업
  • ₩25,000/시간

튜터정보

  • 신분 인증 됨
안녕하세요!

1인 개발중인 개발자 입니다.

3년간 웹퍼블리싱과 디자인을 했었고 2년간 게임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새로 배우기가 막막하여 볼트를 시작하였는데 생각외로 너무 좋았습니다. 볼트로 게임을 잘만들고 있고 무었보다 재밋게 만들고 있습니다.

게임은 만들고 싶은데 프로그래밍을 처음부터 배우기에는 막막하고 빨리 만들어 보고싶은데 배우는데 오래걸릴것 같은 분들을 위해 제 경험을 나누어 드릴려고 합니다.

아래 링크는 제가 볼트로 만든 게임 링크 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astel.minime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게임도 재미있게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코드를 작성하는게 재미없는 사람들에게 볼트는 또다른 대안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소개

✓ 볼트란?
- 유니티에서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비주얼 스크립팅 에셋 입니다.

✓ 볼트의 장점
1. 초기 학습시간이 C#보다 짧다.
2. 알고리즘이 흘러가는 것이 보여 직관적이고 재미있다.
3. 프로그래밍의 이해가 좀 더 쉬워진다.

기존의 언어는 제대로 게임을 만들기위해 초기에 배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볼트는 보다 획기적으로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물론 개인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작성한 스크립트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직접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의 이해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프로그래밍을 몇년 했지만 볼트를 쓰고 있는 이유가 일단 흘러가는게 직접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재미있어서 계속 하고 있습니다.

처음 유니티를 접할 때 C#을 배우고 있으니 원하는것을 만들때 까지 몇달 걸릴것같아 볼트로 시작을 하였는데 확실히 이해가 빨리되고 원하는 것을 만들기 쉬웠습니다.

✓ 볼트의 단점
1. 대규모 프로젝트에 적합하지 않다.
2. 알고리즘이 복잡해지면 작성할 때 버벅인다.(게임이 버벅이는게 아닙니다.)
3. 따로 구매를 해야한다(70달러, 수업시에는 예재를 드립니다. 수업시 구매필요 x).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겠지요. 일단 볼트같은 비주얼 스크립팅은 대규모 프로젝트를 만들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자연스레 회사에서도 쓰이지 않습니다. 빠른시일안에 회사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알고리즘이 많이 복잡해지면 작성할 때 버벅입니다. 비주얼이라는 특성상 코드로 작성하는 프로그래밍보다 성능을 좀더 잡아먹습니다. 알고리즘 작성시 이부분도 생각하며 작성해야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장단점이 있으니 숙지하시고 수업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볼트를 익히신 후에 C#으로 넘어가신다면 더욱 빨리 이해가 가실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코딩은 필요없지만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언어 구조의 이해는 필요합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하나하나 이해가 되실때 까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수업은 간단한 2D게임을 만들며 진행합니다.

프로그래밍과 유니티를 해본 경험이 거의 없는 분들을 위한 수업이기 때문에 고급기술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수업 시 수강생의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튜터는 노트북을 가져가지 않습니다ㅜㅜ.

수업대상

  • - 코딩은 어렵고 게임은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

    - 게임 만들기에 흥미를 붙이고 싶으신 분들

    - 취미로 게임만들고 싶으신 분들

    - 프로그래밍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

    - 디자인은 되는데 프로그래밍이 어렵거나 배우기 겁나시는 분들

    - 홀로 게임을 만드시는 분들

    본 수업은 기초수업이기 때문에 중,고급자 분들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커리큘럼

1회차

- 유니티와 볼트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 기본적인 유니티 구성요소 알아보기
- 볼트 초기 설정하는 법
- 이벤트, 변수, 사칙연산, 조건문, 반복문
- 캐릭터 만들기
- 캐릭터 움직이게 하기

2회차

- 몬스터 만들기
- 몬스터 여러마리 소환하기
- 충돌 알아 보기
- 스코어 만들기

3회차

- 게임오버 만들기
- 메인화면 만들고 씬 이동하기
- 최대스코어 만들기
- 로딩화면 만들기 + 애니메이션

4회차

- 광고 넣기
- 외부 스크립트 가져오기
- 안드로이드 빌드 및 테스트
- 모르는 부분 찾아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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