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회차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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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
상세장소 : 화서역
수업은 대관료가 없는 카페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장소와 시간은 협의 가능하니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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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0원 / 시간
₩80,000 / 총 2회 4시간
Se Hoon Kim
KSH
프리소스와 게임엔진으로 하루만에 만드는 3D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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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시간/회
  • 최대인원:2~3
  • ₩20,000/시간

튜터정보

  • 남서울대
  • 유니티 인증 개발자 자격증
  • 워털루대 게임개발 코스 수료증
3D 그래픽 디자이너 / 테크니컬 아티스트(TA) / 영상 컴포지터 /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 남서울대 졸업, 시각디자인학과 문학사(디자인학) 취득, 가상증강현실학과 이학사(컴퓨터공학) 취득

✔️ IITP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정부사업 영상 연출,기획 및 VFX 과정 수료

✔️ 유니티 인증 개발자 자격증 취득 Unity Technologies Certified Developer

✔️ 캐나다 워털루대학교 게임개발학회 가상현실 게임 디자인 과정 수료
Waterloo university game Institute | Virtual reality and Game design course completion


안녕하세요 1인 게임 회사를 꿈꾸며 미학, 원화, 모델링, 프로그래밍, 연출 등 다방면으로 공부해온 디자이너 겸 개발자 "김세훈"입니다~

MAYA 등으로 쓸만한 3D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선, 스스로 만들자니 VFX 쪽으로 공부하려면 최소 6개월 간 몇백만원의 학원비를 내고 공부해야하고, 외주를 맡기자니 학생들이나 전업개발자들에게는 큰 부담이 되는 실정입니다.

저는 그 대안으로 제 그동안의 노하우를 통해 게임 엔진 Unity를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연출하고 특수효과 및 포스트 프로세싱하는법은 물론 4차산업시대에 발맞춰 VR영상까지 스스로 제작하는 법을 심플하고 저렴하게 알려드립니다..!

- 튜터가 원활히 다루는 영상 및 3D 프로그램 -
Unity 3D, Unreal, Nuke, PFTrack, DaVinci Resolve, Autopano, PhotoScan, 3DMAX, C4D, Substance Painter, Zbrush, ShaderMap, + 기타 주류 Adobe 시리즈 제품군 들.

수업소개

- 수업 목표 -

3D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전후지식 없이도 하루안에 중퀄 3D애니메이션을 뽑아내는 것!

리깅노가다 없이, 랜더링으로 컴퓨터를 몇 십시간씩 방치 할 일 없이
단 한 번의 수업으로 최단시간에 3D 영상물을 뽑아내고 / 360도 VR영상까지 배운다(선택)!

- 수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
1.프리소스 모델링을 구하는 여러가지 경로와 저작권의 분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2. 믹사모를 통해 구한 모델링을 리깅하고 애니메이션을 입히는 법을 알게 됩니다.
3. 모델링을 배치하고 애니메이터로 움직이며 Cinemachine으로 연출하는법을 배웁니다.
4. 에프터이펙트 or 프리미어로 각 씬들을 모와놓고 사운드를 입히며 트랜지션효과를 주는법을 배웁니다.
+ VR영상의 일반영상과는 달라지는 연출법을 배우고, 자신이 만든 애니메이션을 HMD기기를 통해 직접 감상해봅니다. (VR영상제작은 선택사항입니다. 수업전 미리 요청바랍니다. 미요청시 진행하지 않습니다.)
+ 여러가지 유료로만 구할수 있는 소스나 템플릿 등을 제공합니다.

디자이너는 코딩의 부담감 없이 유니티와 친해져볼수있고, 개발자는 유니티 애니메이팅과 시네마틱에 대해 이해할수있는 기회가 될겁니다.


** 주의사항 : 본 수업은 수작업 리깅이나 모델링 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클래스가 아닙니다.(그런 커리큘럼의 클래스라면 현재 기간과 가격으로는 절대 진행되지 않습니다.) 상기한 그대로 프리소스 모델링을 구하는 법을 알려드리고, 오토리깅을 하며(오토리깅은 2족보행 캐릭터(인간형)만 가능합니다.) 유니티에서 코딩이 가능한 애니메이션의 적용 및 연출과 출력, 편집툴에서의 소스영상 편집만을 알려드립니다. **


* 그룹수업부터 1대1수업까지 가능하며 가격에 변동은 없습니다.
다만 그룹수업 시 장소를 서울 등 수원 외의 지역으로 조정 가능합니다만, 1대1수업의 경우 수원에서만 진행합니다.



[주 수업 프로그램] : Unity 3D, Premiere/After Effect (택1)

[추가 가능 프로그램] : 3DMAX, C4D, Photoshop

-준비물-
노트북

1. 노트북 내 저장공간이 부족하면 외장하드 필수로 챙겨옵시다.
2. 반드시 주 수업 프로그램은 수업 전에 필수로 깔아서 오세요.
3. 모델링 프로그램이 없다면 없는 채로 오세요. 빠르게 C4D를 깔아드립니다.
(애니메이션 수정 시에만 사용. 수정 할 일이 없으면 필요 없음.)
4.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드리는게 아니라 만드는 법만을 알려드림을 명심하세요.

수업대상

  • ★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ㅇ 1인개발로 게임은 만들었는데 인트로나 중간중간 영상이 넣어보고 싶은 욕심쟁이 개발자
    ㅇ 유니티 애니메이터의 메커니즘을 공부해보고 싶은 사람
    ㅇ 단기간에 결과물을 뽑아보고 싶은 다급한 대학생
    ㅇ MAX/MAYA/C4D의 느릿한 랜더링에 지친 사람들

    ✔ 모델링 하는법, 애니메이션과 리깅이 뭔지 몰라도 됩니다. 누구나 하루만에 몇십초짜리 애니메이션을 만들수 있습니다!

    ★ 이런 사람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ㅇ 털 한가닥, 표정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움직이는 고퀄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사람 (표정 등은 이미 그것까지 리깅이 된 모델링만 가능합니다.)


커리큘럼

1회차

ㅇ 1일차 커리큘럼

1. 프리소스 모델링 구하는 여러가지 경로와 저작권 확인방법.
- 튜터가 선정한 몇가지 유용한 프리모델링 사이트들에 대한 정리
- 다양한 모델링 파일명에 대한 설명과 정리.

2. 구한 모델링을 움직여보자! 오토리깅과 애니메이션
- 오토리깅 하는 방법과 주의점.
-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검색하여 적용하고 올바른 포멧으로 출력하는 방법
- 3D툴에서 애니메이션을 수정하는 간단한 팁

3. 캐릭터들의 영화 감독이 된다! 유니티 씬세팅과 타임라인 애니메이션 활용
- 유니티에 준비한 모델링을 배치하고 메테리얼 정리 및 애니메이터 세팅
- 시네마씬과 카메라 타임라인을 통한 영상연출
- 유니티 내에서 가능한 포스트 프로세싱과 카메라 효과
- 애니메이션 렌더링 하기

+ 숙제
단편 애니메이션(30초 내외)을 구상하고 필요한 컷들을 연출 및 렌더 해보기.
(숙제는 필수가 아니며, 안하셔도 커리큘럼상으로는 지장이 없습니다만, 해오실 경우
최종 수업 종료 후 본인이 구상한 단편 애니메이션 이라는 유익한 결과물이 남게 됩니다.)

2회차

1. 편집툴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종편작업을 해보자!
- 에펙/프리미어의 기초적이지만 필수적인 사용법들
- 다양한 트랜지션 연출법
- 사운드 이펙트의 적절한 배치와 조절
- 연출의 연장, 분위기에 맞는 색보정법
- 적절한 품질을 유지하며 출력하기 (출력 포멧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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